큐베이스를 활용함에 있어 필요한 필수 기능들에 대한 큐베이스의 네번째 강의..
흔히 국민 시퀀서라 일컬어지는 역사도 오래되고 많은 유저들이 있는 큐베이스입니다. 독일에서 만들어진 큐베이스는 첫 버전이 무려 1989년도에 만들어진 상당히 오래된 DAW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는 시퀀싱은 큐베이스, 오디오 에디팅은 누엔도로 양분되던 시절도 있었으나 누엔도와 합쳐지면서 누엔도의 오디오 엔진이 큐베이스에 이식된 이후 계속 계량되면서 시퀀싱과 더불어 오디오 에디팅도 발군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다재다능한 플랫폼입니다.
또한 특유의 VST 플러그인을 통한 무한한 확장성으로 인해 컴퓨터 음악 작업에서는 특히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전 큐베이스 103강의에 이어지는 104강의에서는 베이스를 활용함에 있어 필요한 필수 기능들에 대한 내용들이 주가 되어 강의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다 실질적인 내용을 이전 강의와 맞물려 계속해 학습하실수 있으며 큐베이스의 각버전별로 공통되는 내용의 강의들이 중점적으로 준비되어 있으므로 버전에 관계없이 수강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엔비츠의 고품격 강의와 함께 여러분도 큐베이스의 전문가로 한걸음 내딛어 볼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길 바랍니다.
본 강의는 큐베이스의 네번째 코스(104)로서 총 10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강의 구매 후에는 오른쪽 “강의실 입장” 버튼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