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악기가 디지털로 더욱 더 진화했습니다.
기존 Moog를 비롯하여 Virus나 노드리드까지..전통적인 PCM 발진 장치를 이용한 아날로그 신스 악기들은 디지털모듈로 계속해 진화해 왔습니다. 허나 음파를 직접 Modulation하는 아날로그의 질감을 디지털 모듈로 구현하는데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해 왔고 그리하여 디지털기반의 신스모듈은 나름대로의 특유의 음색을 활용한 장르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허나 기술이 진보할수록 bit/sample rate는 과거에선 상상하기 힘든수준으로 진화하고 있고 그에따라 방대한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컴퓨팅 파워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이제는 전통적인 아날로그 사운드와 비교해도 손색 없는 디지털 신스가 모듈형태가 아닌 무려 소프트웨어 형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Sylenth는 그 선봉장 역에 서있는 디지털 신스 프로그램으로서 다양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는 디지털 기반 아날로그 신스입니다. Sylenth로 무장된 작품이 특히 EDM분야에서 얼마나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지는 말하지 않아도 자명한 일 입니다.
엔비츠에서 익힌 Sylenth로 여러분의 작품에 개성을 더 하시길 바랍니다.
본 강의는 Sylenth의 첫번째 코스(101)로서 총 10개의 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